부천시가 스마트 시티패스 앱과 우리 카드 꿀 머니 제휴로 마일리지 사용처를 확대한다고 14일 알렸다.

이에 따라 시는 우리카드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시티패스 앱에서 적립한 마일리지를 우리 WON카드 멤버스 앱과 연계해 우리 WON 꿀 머니로 전환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우리카드 관내 회원은 약 23만 명으로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게 됐다.

시민들은 올 인원(All-in-One)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인 시티패스로 교통, 환경, 데이터 들을 도시 내 다양한 서비스로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 졌다. 

기존 시티패스 마일리지는 공유교통서비스 이용에 사용할 수 있도록 결제 연동이 되었으나 공유교통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시민은 마일리지를 적립해도 사용처가 한정적인 불편이 겪었다. 

더구나 꿀 머니는 현금화와 금융거래, 카드거래 등 여러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해 시민의 이용 편의가 높아지는 일을 기대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스마트 시티패스’앱에서 ‘포인트사용-우리WON꿀머니전환’을 클릭해 원하는 만큼 마일리지를 전환하면 된다.

한편, 시티패스를 통해 우리 알뜰교통카드(신용, 체크)를 발급신청하면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발급받은 교통카드를 시티패스에 등록하면 알뜰교통카드 앱을 다운받지 않아도 출·도착 버튼 설정과 마일리지 적립내역 확인 등 시티패스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우리카드와 함께 시티패스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로 좀 더 많은 시민이 시티패스의 혜택을 누리게 된 일을 계기로 앞으로도 시티패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마일리지 사용처를 확대할 방침이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