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가평초등학교 체육관에서 ‘2022 경기꿈의학교 성장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며 이룬 성과와 성장한 모습을 마을과 함께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학생·학부모·마을주민·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꿈의학교 참여 학생들이 직접 사회자로 진행한 성장발표회는 공연과 전시, 체험부스로 구성됐다. 2022년 꿈의학교 활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드론을 활용한 실시간 꿈의학교 소개는 참여자들에게 신선하다는 호응을 얻었다. 

중앙무대에서는 2022년 한해의 성과를 뽐내는 음악관련 꿈의학교의 공연이 진행됐고, 전시부스에서는 마을과 함께한 꿈의학교 활동자료를 전시했다. 또한, 체험부스에서는 달고나, 솜사탕, 햄버거 만들기, 드론 VR체험, 웹툰 제작 체험하기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성장발표회는 올 한해 꿈을 찾아 도전해 온 학생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의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마을교육공동체인 학생·학부모·지역주민과 함께 꿈의학교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높이는 자리였다.

한편 하태훈 가평교육장은 "꿈의학교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스스로 꿈을 꾸고 마을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적극 지원할 것, 그리고 한해동안 학생들을 위해 노력해준 꿈의학교 운영자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