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동탄 컨소시엄이 화성 동탄2신도시 내 마지막 남은 특별계획구역에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난 25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했으며, 실물 견본주택은 12월 1일부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은 화성시 신동 산4 일원에 위치하며 2개 단지 총 1천256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A106블록)는 지하 3층·지상 20층 9개 동, 전용 84~99㎡ 640가구이고, 동탄 숨마 데시앙(A107블록)은 지하 2층·지상 12층 10개 동, 전용 99~109㎡ 616가구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개방감과 일조권을 확보했으며, 전체 물량의 88%를 동탄신도시에서 희소성 높은 중대형 85㎡ 초과 면적으로 구성했다. 타입에 따라 4베이 판상형 구조, 타워형 구조 등을 적용해 평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주차장이 지하에 있는 공원형 단지이며, 가구당 1.85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제공한다.

단지는 확장 시 현관 팬트리, 복도 팬트리, 드레스룸, 안방 파우더룸, 전동 빨래건조대, 와이드 주방창호를 제공해 실거주 입주자의 편의성도 확보했다.

또 스마트 환기 시스템, 청정 환기 전열교환기, 가구 현관 방문자 블랙박스, 놀이터 아이 지킴이 등 편의성과 쾌적함, 안전성을 모두 고려한 최신식 시스템부터 태양광발전·전기차 충전설비, 전 가구 LED조명으로 에너지 절감 효과를 기대케 한다.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은 압도적인 입지와 탄탄한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2027년 동탄도시철도(트램) 병점-동탄2신도시(예정) 구간이 개통 예정으로 정차역인 신동역(가칭, 예정)이 단지와 가깝다. 이 뿐만 아니라 수도권 최대 교통호재로 불리는 GTX-A노선(예정)이 개통 예정으로 미래 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또 도보권에 유치원부터 초·중·고교 부지가 있는 쿼드러플 학세권으로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 롯데백화점 동탄점, 농협 하나로마트 동탄점, 현대시티아웃렛 동탄점(예정), 홈플러스 화성동탄점 등 동탄2신도시 내 생활편의시설도 다양하다.

단지 북쪽으로는 화성상록GC, 기흥CC이 위치하며 단지 앞 남쪽에는 신리천 수변공원과 왕배산 3호공원이 있다.

분양 관계자는 "부동산시장이 혼조세에 접어들면서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개편되는 가운데 상품 가치를 좌우하는 요소는 결국 살기 좋은 입지"라며 "단지는 동탄2신도시의 주요 인프라를 누리는 ‘노른자 입지’에 위치해 분양 소식과 함께 많은 문의가 이어진다"고 말했다.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아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될 예정이다.

12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월 6일 1순위, 12월 7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동탄 숨마 데시앙 12월 13일,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 12월 14일 각각 진행되며 정당계약은 12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두 단지 동시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화성시 산척동 734의 3에 위치한다.

<화성>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