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노동조합이 구현모 KT 대표의 연임을 지지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노조는 지난 6일 성명서를 통해 "지난 3년간 성과를 종합하고 앞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해 구현모 대표의 연임을 지지한다"며 "구 대표가 KT를 안정적으로 이끌어야 이제 본궤도에 오르는 KT의 미래비전이 성공적으로 결실을 맺는다고 확신한다"고 했다.

KT 노조는 한국노총 IT연맹 소속으로 KT 전체 조합원의 99%인 1만6천여 명이 속한 다수 노조로서 위원장은 상급단체인 IT연맹 위원장과 한국노총 부위원장을 겸임한다. 

KT 노조는 구 대표가 10년 만의 내부 출신 CEO(최고경영자)이고, 재임기간 경영성과를 낸 점을 높게 평했다. 노조는 "구 대표는 10년 만의 내부 출신 CEO로서 지난 3년 전 대표이사로 선임된 이후 재임기간 대내외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괄목한 경영성과를 창출했다"며 "매출과 영업이익은 의미 있는 성장을 지속했고, 주가도 오랜만에 대폭 상승해 시장에서 기업 가치가 올라갔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같은 성과는 과거 낙하산 CEO들이 단기 성과를 위해 추진했던 인력 구조조정이나 자산 매각을 통해 고용 안정을 위협하면서 달성한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사업체질 개선을 통해 달성했다"며 "사업 성장과 함께 고용도 점차 증가하고, KT가 대한민국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며 통신산업 맏형의 위상을 회복시켜 나간다"고 덧붙였다.

구 대표는 지난달 8일 연임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현재 이사회 내 구성된 대표이사후보심사위원회가 회사 정관에 적격 여부를 심사 중이다.

 백창현 기자 bc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