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을 돕고자 펼치는 마케팅 지원사업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4일 인천TP에 따르면 지난해 5월 태국 방콕 전시수출상담회에 인천지역 18개 중소기업을 파견하는 등 모두 24차례에 걸쳐 추진됐다.

튀르키예 이스탄불, 인도 뉴델리, 일본 도쿄 등에 참여한 이들 기업은 5천592건의 상담을 벌여 99건, 225만6천 달러 규모의 수출액(수출신고 기준)을 올렸다.

인천TP는 코로나19로 인한 해외 입국자 격리 해제가 완화되는 시점부터 발 빠르게 재개한 현지 마케팅 활동이 효과를 봤다고 분석했다.

기능성 화장품 제조업체 A사는 글로벌 챌린저(1사 시장개척단) 사업으로 태국 유통업체와 약 2만6천 달러 그래핀 소재 프리미엄 모발용 제품 수출에 성공했다. 올해는 14만 달러 상당의 제품을 추가 수출할 예정이다. 공구 제조기업 B사는 베트남 호찌민 전시상담회 등으로 현지 신규 바이어 4곳과 거래 물꼬를 터 지난해 모두 17만5천 달러 규모의 밀링공구 들을 수출했다. 전년 수출액 대비 181% 늘어난 실적이다.

인천TP는 또 지난해 캐나다·오스트리아·말레이시아를 대상으로 21차례에 걸친 영상수출상담회를 열어 248개 중소기업이 현지 바이어와 843건의 상담을 했다. 당시 상담으로 9건, 2만7천 달러 상당 수출계약을 맺도록 도왔다.

안재균 기자 a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