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아이의 미래가 행복한 보육도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한 아이 행복(+) 어린이집 생활 프로젝트 「부모와 어린이집의 행복한 동행」 책자를 발간했다.

「부모와 어린이집의 행복한 동행」은 어린이집에 보내야 하는 양육자인 부모들에게 어린이집 보내기 전 기관 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한 안내서다.

내용은 ▶적응하기 ▶규칙 지키기 ▶발달 이해하기 ▶건강 챙기기 ▶소통하기로 구성되며, 장애 영·유아를 위한 제도와 영·유아 발달 지원 서비스 정보도 담겼다. 지역 어린이집과 아이랑카페 1·2호점을 이용하는 양육자들에게는 지면으로 제작된 소책자를 배포할 예정이며, 필요한 누구라도 접근이 용이하도록 모바일 버전(https://goodcare.mnz.co.kr/2ze)을 홈페이지에서 배포한다.

양육과 보육 정보를 다양한 방식(지면·모바일)으로 배포하고 장애·비장애 영·유아를 위한 내용을 함께 탑재함으로써 ‘아이·부모·교사의 행복키움 보육도시 이천’ 비전을 바탕으로 이천형 행복육아를 위한 양육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맞춤형 양육 정보 제공으로 부모의 양육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한다.

「부모와 어린이집의 행복한 동행」 책자는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goodcare.or.kr)와 인스타그램 또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모바일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가정양육지원팀(☎031-637-9847~8)이 있는 아이랑카페 2호점에서 문의하면 안내받게 된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