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한 아마추어 예술단체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도 의정부시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선정 분야는 문화와 미술, 음악과 무용, 연극과 영화, 연예, 국악과 서예 등 전통문화 예술의 발굴·전승 보전을 위한 사업 또는 조사연구 활동 단체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지역에 소재 중인 문화예술활동 단체와 동호회 또는 개인이며 사업 개최 예정지 또한 지역이어야 한다.

지원 규모는 단체별 200만 원부터 300만 원까지 최대 20개 단체까지며 문화예술진흥기금 참여 횟수, 총사업비, 활동 예정 횟수 등의 평가 요소에 따라 심사를 통해 단체(개인)를 선정한다.

최종 선정 결과는 문화예술진흥기금 운용심의회의 심의를 통해 다음달 중 시 홈페이지 공고와 선정 단체에 한해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ui4u.go.kr)에서 공고내용을 확인하거나 시 문화예술과(☎031-828-4335)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우 시 문화예술과장은 "지역 내 아마추어 예술단체와 개인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에게 문화 향유 제공 기회의 확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올해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