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서 독일의 바이오의약 원부자재 공급 기업인 싸토리우스코리아오퍼레이션스가 생산·연구시설을 착공했다. 사진은 해당 부지와 일대 전경.  이진우 기자 ljw@kihoilbo.co.kr
14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서 독일의 바이오의약 원부자재 공급 기업인 싸토리우스코리아오퍼레이션스가 생산·연구시설을 착공했다. 사진은 해당 부지와 일대 전경. 이진우 기자 ljw@kihoilbo.co.kr

인천 송도국제도시(5공구) 안 싸토리우스코리아오퍼레이션스사의 생산·연구시설이 공사에 들어갔다.

14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독일 생명공학기업 싸토리우스사가 100% 출자한 이 회사는 지난달 말 건축허가를 받아 터 다지기 공사를 진행 중이다.

이 회사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211의 124 일원 송도 첨단산업클러스터(B) 산업시설용지에 생산·연구시설을 지어 2025년 하반기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일회용 백과 세포배양배지, 제약용 필터를 생산해 전 세계에 수출한다.

더불어 바이오의약 공정 분야 연구개발과 교육사업도 추진해 국내 기술이전과 연관 산업 동반성장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앞서 이 회사는 2021년 송도 시설 투자 규모를 3억 달러로 확정하고 지난해 10월 인천시, 인천경제청과 함께 바이오의약 핵심 원·부자재 제조와 연구시설 건립을 위한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했다.

1870년 설립된 싸토리우스는 생명과학 분야 연구와 공정 관련 제품, 장비를 공급하고 이와 관련된 기술 서비스를 지원하는 바이오 연구 공정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국내에는 싸토리우스코리아와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싸토리우스코리아오퍼레이션스를 운영 중이며, 싸토리우스코리아오퍼레이션스가 송도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인치동 기자 air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