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학습센터는 지난 17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생활 헤어커트」과정과  「퍼스널 컬러에 맞는 데일리 메이크업」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특강은 수강생 모집 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마감 된 프로그램으로 관내 수가인 뷰티 아카데미와 연계 운영해 총 17명의 학습자가 성황리에 교육을 마쳤다.

「생활 헤어커트」 프로그램은 2시간씩 총 12회 과정으로 커트의 기본 이해, 원랭스 커트, 각도 별 클리퍼 커트 등을 운영한다.

「퍼스널 컬러에 맞는 데일리 메이크업」 특강은 3시간씩 2회에 걸쳐 퍼스널 컬러 진단, 개별 파우치 진단을 통한 화장기법 배우기 등 개인이 가진 신체 색과 가장 어울리는 색깔을 알고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

헤어커트 과정에 참여한 한 이들은 "실생활에 바로 활용 가능 한 단기 교육 프로그램을 찾던 중 좋은 강좌가 있어 즐겁게 참여했다"며 "소수 인원으로 전문 강사에게 제대로 배울 수 있어서 가족들의 간단한 머리 손질에 도움이 됐다"고 이구동성 감사함을 전했다.

이희종 창전동장은 "생활밀착형 프로그램이 참여도가 높은 만큼 주민들의 바람을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실질적인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개발·운영하겠다"고 했다.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학습센터는 생활 헤어커트 2기 과정과 네일 도구 사용법, 기본 케어 관리법, 네일 아트 트렌드를  익힐 수 있는 셀프 네일 특강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