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법정에서 성범죄로 징역 16년형을 선고받은 하비 와인스틴[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LA 법정에서 성범죄로 징역 16년형을 선고받은 하비 와인스틴[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전 세계 '미투'(MeToo·나도 당했다) 운동을 촉발한 미국 할리우드의 옛 거물 제작자 하비 와인스틴(70)이 23일(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LA) 법정에서 16년 징역형을 추가로 선고받았다.

LA 고등법원은 이날 이탈리아 배우 겸 모델을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와인스틴에게 이 같은 형량을 선고했다.

이번 판결은 지난 2020년 뉴욕 법원이 와인스틴에 대한 '미투' 재판에서 23년 징역형을 선고한 데 이은 것이다.

앞서 LA 배심원단은 작년 12월 와인스틴이 2013년 LA 영화제 기간 이탈리아 배우를 성폭행한 혐의에 대해 유죄 평결을 내렸다.

피해 배우의 변호인은 징역형 판결 직후 "와인스틴이 감옥에서 여생을 보낼 것이라는 점에 대해 안도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와인스틴은 합의에 의한 관계였다고 주장하면서 항소 의사를 밝혔다.

LA 법원에서 형이 확정되면 와인스틴은 먼저 뉴욕에서 23년 형기를 마친 뒤 LA에서 16년 옥살이를 더 해야 한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