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박기령심리상담센터에서 반려동물과 더불어 살아가는 성숙한 반려 문화 가치를 확산을 위해 ‘같이 가치’를 주제로 ‘2023 이천시 반려동물문화교실’ 을 운영한다.

이천시가 주관하는 ‘생명은 소중하개(dog), 이천시 서당개(dog), 신나는 해피 투개(dog)더’로 진행되는 이번  ‘2023 이천시 반려동물문화교실’의 대상은 이천시민으로 참가비는 무료(선착순 마감)이며  참가문의는 전화(☎ 031-634-1388)로 하면 된다.

우선 ‘생명은 소중하개(dog)’는 반려견을 쓰다듬고, 심장 소리를 들어보고 느끼며, 교감을 통한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생명의 의미와 소중함을 일깨워 나의 생명뿐만 아니라 나보다 약한 존재인 동·식물의 생명까지도 보호하고 존중할 줄 아는 가치관을 형성해 주고자 관내  아동·청소년 참여프로그램으로 10개 기관을 대상으로 4회기씩 진행된다. 

또한 ‘이천시 서당개(dog)’는 9월까지 매주 셋째 주 토요일날 진행되며, 보호자 답개, 펫로스 증후군, 펫 플로깅으로 기획해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에 대한 성향, 습관, 상태를 포함한 문제점 교정, 반려견 훈련 방법, 반려견과 원활한 의사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보호자와 함께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보호자 답개’ 도 운영한다.

특히 반려동물을 잃고 이별의 슬픔과 죄책감으로 고통받는 반려인들을 위한 예방과 치유 프로그램으로 ‘펫로스 증후군’, 반려동물, 반려인, 비반려인이 함께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운동인  ‘펫 플로깅’ 도 진행한다.

더불어 오는 10월 21일에는 반려동물과 신나게 뛰어노는 운동회로 사회화 훈련대회, 허들 경기대회, 보물찾기 놀이, 강아지 꽃이 피었습니다. 유기견 입양캠페인, 반려인과 비반려인 그리고 반려동물과 함께 공존문화에 대한 개그 콘서트 ‘신나는 해피 투개더(dog)’가 열린다.

주)박기령심리상담센터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동물매개심리상담, 동물교감교육활동을 특성화하여 심리·정서적 문제를 치유와 자격과정(동물매개 심리상담사, 동물교감 활동사, 반려동물 입체자수 강사, 펫로스 심리상담사)을 운영하는 전문 기관이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