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는 환경문제를 주제로 한 시민연구모임 ‘가치ON스쿨 1기’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과천시 사회적 경제마을 공동체 지원센터 주관으로 운영되는 가치ON스쿨은 참여 시민들에게 사회적 경제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와 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자유 토론을 통해 실천 방법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3월부터 5월까지 운영되는 가치ON스쿨 1기의 주제는 ‘환경’이다. 참여자들은 매달 한차례 열리는 강의에 참여하게 된다. 

이달 29일에는 사회적 협동조합 ‘마음을 잇다’의 "ITDA의 환:생(환경을 생각하는 마음)", 4월에는 버려질 위기의 상품을 구출하는 소셜벤처 노프의 "버리지 않을 방법을 함께 고민해요", 5월에는 업사이클링 상품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사회적기업 ㈜하이사이클에서 "제로웨이스트 문화와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가치ON스쿨은 환경, 또는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과천시민이라면 누구나 과천시 통합예약 포털(www.gccity.go.kr/reservation)을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 누리집(www.gccity.go.kr) 또는 전화(☎02-3677-2464)로 확인할 수 있다. 

과천시는 앞으로도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 제고 및 확산을 위해 매달 다양한 사회적경제 기업, 단체 등을 초청하여 시민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