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가 2023년도 청렴다짐 선포식을 열었다.

15일 본부에 따르면 지난 14일 영흥에너지파크 하모니홀에서 회사·노동조합·협력사와 함께 선포식을 진행했다.

선포식에는 김종현 영흥발전본부장, 박정운 영흥지부위원장, 김환복 한전KPS 영흥사업처장과 본부 청백리포럼 ‘청렴마루’ 동호회원이 참석했다.

행사는 청렴다짐 실천 결의문 낭독과 청렴 결의문 서명, 이화선 작가의 청렴 캘리그라피 공연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에 제정된 청렴다짐 실천 결의문은 공공기관이 지켜야 할 핵심가치를 반영했으며 ▶청탁근절을 통한 신뢰받는 기업문화 조성 ▶공정성과 청렴성 ▶구성원의 다양성과 인권 존중 ▶권한남용 근절과 부당한 요구 배격 ▶사업소 음주운전 Zero 달성의 내용을 담았다.

결의문 낭독 후 노·사·협력사 간부 전원은 청렴 결의문에 서명함으로써 청렴과 윤리, 인권, 음주운전 근절에 대한 실천 의지를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청렴한 당신, 염려없는 영흥!’이라는 표어를 주제로 이화선 작가의 초대형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공연이 이어졌다.

김종현 영흥발전본부장은 "사업소 내부에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고 인권보호와 갑질근절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고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청렴한 업무수행과 청렴한 기업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가자"고 말했다.  

홍봄 기자 spr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