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인 ‘2023년도 지역선도기업 사업화 지원사업’에 지역 기업 3개 사가 선정돼 국비 5억7천600만 원(시비 포함 총 사업비 11억5천200만 원)을 확보했다고 22일 알렸다.

이번 공모사업은 연구개발 역량과 성장가능성 있는 소프트웨어(SW) 기업이 대상이다. 기업 수요에 맞춘 다양한 자율형 지원 서비스 제공으로 핵심 역량을 갖춘 선도기업을 육성한다.

시는 공모사업 참여에 앞서 혁신기술인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분야를 대상으로 공모해 지역 선도기업인 ▶㈜몬드리안AI ▶㈜제이앤피메디 ▶㈜D35를 선정했다. 그리고 세 기업 모두 정부 공모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시와 사업수행기관인 인천테크노파크 소프트웨어산업진흥단은 이들 기업을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고자 기술 고도화, 국내외 마케팅, 테스트, 기술·경영 컨설팅, 투자유치, 인턴십 연계 들 기업 수요에 맞춘 다양한 고성장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남주 시 미래산업국장은 "웹(Web)3.0 시대로의 변화에 발맞춰 블록체인, AI와 같은 신기술 선제 대응이 필요하고, 이러한 분야의 수요는 그 어느 때보다 늘어난다"며 "인천시의 맞춤형 지원이 지역 기업들의 성장·매출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