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이권재 오산시장을 향해 규탄의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 22일 민주당 시의원들이 집행부가 제출한 1차 추경예산을 대폭 삭감해 의결을 강행하자 시장이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본회의장에서 퇴장하는 사태가 벌어졌기 때문이다.

시의회는 ‘2023년도 제1회 일반·특별회계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에 대해 16일부터 21일까지 논의하고 164억 원 중 13억 원이 삭감된 수정예산안을 의결했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시의원들은 "필요성이 인정되는 예산에 대해서는 전부 증액에 동의했으며, 행사성·선심성·추가 검토가 필요한 예산은 사업 필요성을 좀 더 살펴본 후 예산을 계상해도 된다는 의견으로 삭감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오산시의회는 시민 대의기관이자 집행부를 감시하는 기관으로서 이번 예산안 심의도 그 책무를 다했다"며 "이권재 시장의 발목을 잡고자 시민들을 위한 예산을 대폭 삭감했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르며, 언론을 통해 시의원들을 압박하는 행위를 멈춰 달라"고 성토했다.

끝으로 이들은 "추경예산안을 삭감했다고 회의장을 집단 퇴장하며 시장의 본분을 망각한 행위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며 "공식 석상인 본회의장에서 시의원들에게 고압적인 언행으로 의회와 오산시민을 무시한 이 시장을 규탄한다"며 공식 사과와 재발 방지 대책을 강력히 촉구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