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지역 여야 당파 싸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오산시의회 의원들과 당직자들은  27일 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정미섭 부의장의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이 자리에서 이상복·조미선 의원을 비롯해 국민의힘 당직자들은 "지난 해 6·1 지방선거 과정에서 교수가 아님에도 교수 명함을 배포해 ‘학력·경력 위조 사실’로 검찰로부터 벌금 200만 원을 구형받은 정미섭 의원은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특히 "비례대표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50.49%)과 국민의힘(49.50%)이 1%p 미만의 근소한 득표 차를 기록했다"는 점을 강조하며, 그럼에도 "허위 사실로 유권자를 속여 비례대표에 당선된 시의원이 자성하기는 커녕 제275회 오산시의회 제2차 본회의장에서 이권재 시장의 자격 여부를 시시비비했다"고 지적했다.

또  민주당의 정체성에 대해서도 "의사일정까지 변경하면서 처음부터 1차 추경 예산안을 부정하고 다수당의 힘으로 밀어붙이는 횡포와 함께, 동료 의원의 의사진행 발언도 묵살하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는 관심없는 듯 오로지 당론을 앞세워 민생 예산을 삭감했다"고 비난했다.

국민의 힘 당직자들은 이어 "정미섭 의원 본인은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시민들에게 안겨준  상실감에 사죄하고 책임질 생각은 왜 못하는가"라며 허위 경력자의 공천권을 가진 민주당 안민석 지역위원장에게도 깊은 유감을 표시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법원의 벌금 판결 유무에 앞서 허위사실로 시의원에 당선돼 오산시의회 부의장까지 올라, 시의회 명예를 실추시킨 정미섭 의원은  즉각 사퇴하라"고 질타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