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과 문원도서관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라는 주제에 맞춰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정보과학도서관은 16일 1층 페이지카페에서 7~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내 마음 ㅅㅅㅎ」의 저자 김지영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해 큰 기대를 모은다.

이 밖에도 ‘심리 맞춤 아로마 롤온 만들기 체험’, ‘요술 종이 슈링클스로 나만의 키링 만들기’, ‘추억을 간직하는 하바리움 만들기’, ‘「아무 씨와 무엇 씨」 그림책 원화 전시’, 야외 나무숲에서 즐기는 책·보드게임·색칠 꾸러미 체험행사 등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의 시민이 즐길 만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원도서관은 12일 「내향인을 위한 심리학 수업」의 저자 최재훈 작가와 만남을 통해 내향인으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15일에는 어린이에게 ‘경제’ 개념을 쉽게 알려 주는 ‘어린이를 위한, 미래의 꿈을 심어주는 모의 금융투자 체험’ 강의가 열린다. 아울러 ‘오감놀이 클레이 미술 수업’, ‘MBTI로 나와 타인 이해하기’, ‘나무 꾸미기 체험활동’, 그림책 원화 전시를 진행한다.

제59회 도서관주간과 관련한 정보과학도서관, 문원도서관의 프로그램 신청은 과천시 통합예약시스템(www.gccity.go.kr/reservation)에서 하면 된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