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가 글로벌 IP 집약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시는 지난 7일 시청 상황실에서 신계용 과천시장, 이근수 과천도시공사 사장, 한정화 iP2EK 대표이사, 박욱상 iP2 CIO 등 4개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유한회사 아이피투엔터테인먼트 코리아 홀딩(이하 iP2EK)과 ‘글로벌 IP(지식재산) 클러스터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과천시는 IP 클러스터의 성공적 추진과 유치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협조·제공하고 ▶iP2EK에서는 글로벌 IP(지식재산) 기업을 유치하여 지역경제 발전과 지역 내 우수 인재 채용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데에 합의했다. 

‘지식재산(Intellectual Property)’이란 표현물이나 발명품 등 인간의 창조적 활동 또는 경험 등에 의해 창출되거나 발견된 지식·정보·기술 등 재산적 가치가 실현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iP2EK는 유한회사 아이피투오퍼레이션즈 홀딩(iP2, 대표 로버트 하우벤)의 한국사업 독점 사업 파트너사로 2019년에 설립됐으며, iP2는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IP기업으로서 IP에 기반한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가족형 체험시설을 건설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신계용 시장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컨텐츠 산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발판으로, 글로벌 IP 기업을 유치하고 앵커로 활용하여 과천시에 콘텐츠 산업과 첨단 ICT산업이 융복합되는 대도시형 지식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