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평생교육과는 우리동네 학습공간 기부로 평생학습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2023년 여주시 오다가다 학습관 운영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여주시민의 학습공간 부족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자 2015년부터 현재까지 41개의 오다가다 학습관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학습공간 활성화를 위해 학습공간 내 교육프로그램 운영 공모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 

‘오다가다 학습관(우리동네 학습공간)’이란 시민에게 친근한 우리동네 시설(카페, 미술관, 서점, 음식점 등)을 활용해 함께 배우고 소통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커뮤니티 공간을 말한다. 학습자는 무료로 근거리 내 각종 시설을 학습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시설주는 시설의 일부 공간을 기부하고 경기도와 여주시가 제공하는 우리동네 학습공간 현판을 수여 받는다. 

여주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현황은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기도 예약관리시스템인 GSEEK과 연계해 학습공간을 예약할 수 있다. 

2023년 ‘오다가다 학습관 공간기부’ 모집은 오는 21일까지며, ‘학습공간 내 프로그램 운영 공모’는 5월 1일부터 8일까지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평생학습센터홈페이지(http://lll.yeoju.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여주시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887-33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