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추가경정예산안을 놓고 힘 겨루기 중인 오산시·시의회 국민의힘과 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간 갈등의 골이 점차 깊어지는 모양새다.

17일 시와 시의회에 따르면 시는 제2회 추경안을 제276회 시의회 임시회에 제출했다. 앞서 시의회는 3월 16일부터 21일까지 2023년도 제1회 추경안을 심의한 바 있다.

결국 1회 추경안 심의 1개월도 채 지나지 않아 2회 추경안이 제출된 셈이다.

이를 두고 시의회 민주당 전도현·전예슬 의원은 "오산시민을 무시하는 2차 추경안을 당장 철회하라"며 반발했다.

이들은 "시가 시의회에 관내 행사 일정 공유를 중단하고, 관련 단체들은 불법 현수막을 내걸며 정치 공세를 퍼붓더니 마침내 보름 만에 1회 추경안에 삭감된 21개 사업 중 18개가 담긴 2차 추경안이 제출됐다"며 "이 같은 무책임한 행위는 부득이하게 필요하고 불가결한 경비가 발생했을 때 신중하게 편성해야 하는 추경 목적에도 맞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는 여소야대 오산시의회가 견제하지 못하도록 재갈을 물리는 행위와 다름없다. 앞에서는 협치를 주장하며 실제로는 의회의 예산심의권을 무시하는 이권재 시장에게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혈세인 예산이 적재적소에 사용되도록 오산시민만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약속드린다. 선심성 예산은 과감히 삭감하고, 나중에 문제가 될 만한 사업들은 더욱 면밀히 검토해 시민들이 체감하는 정책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