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는 18일부터 19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년 전반기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여,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 행사는 국방부가 주최하고 국방전직교육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화성폴리텍대는 국군장병의 전역후 사회 정착을 위한 여러 가지 무료 교육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며 장병들의 미래를 위한 상생의 길을 모색했다.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는 전액국비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자동차 도장과(컴퓨터 컬러측정, 친환경도장), 산업설비과(용접, 설비), 스마트전기과(전기시스템, 전기설비), 귀금속모델링과(쥬얼리 디자인), 컴퓨터응용기계과(CAD/CAM/CNC/MCT), 반도체표면처리과(4차산업관련 부품 표면처리), 스마트자동차과(전기자동차&스마트자동차 전문가 양성)의 7개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 스마트전기과(ICT융합제어) 전공으로 운영되는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 과정의 전문학사 단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입사 1년 미만을 대상으로하는 재직자 단계의 기술양성과정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해 황봉갑 화성폴리텍대 학장은 "우리 대학은 전문기술인을 육성하는 기술대학으로 전역 장병들이 원하는 기술교육이 열려 있으며 장병들의 사회정착 향상에 적극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화성=박진철 기자 jc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