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2층 대회의실에서 가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5기 가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 2명 위촉식 진행과 가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진행 중인 ‘The 따뜻한 이웃! 기부 릴레이 캠페인’ 8호~14호 기부식을 진행했고, 마을복지계획으로 추진 중인  「함께하면 행복 두 배」 학습 지원 방법과  「The 따뜻한 이웃! 기부 릴레이 캠페인」 기부 현황 및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 했다. 

「함께하면 행복 두 배」 학습 지원 사업은 기초학력이 부족한 초등 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학습격차 해소와 정서적 지원·돌봄을 통한 아동안전망 구축 목적으로 지역아동센터로 직접 방문해 가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재능기부로 1주일에 한번 예·체능 위주로 운영되며, 「The 따뜻한 이웃! 기부 릴레이 캠페인」은 기존 릴레이 방식을 유지하되, 기부 나눔 실천을 위한 현수막 설치와 협의체 위원과 함께 하는 행사를 진행 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임상호(공공위원장) 가평읍장은 "1호 기부 시작으로 기부 나눔 실천에 함께 해준 가평읍 위원·개인·단체의 지원에 감사드리며, 변함없는 나눔 기부 실천으로 가평읍 어려움 이웃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따뜻한 가평읍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노재풍 위원장은 "우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힘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 온기를 느낄수 있는 가평읍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