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부서별로 맞춤형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생애주기별로 모아  「이천온드림」 책자를 발간했다.

올해로 여섯 번째 발간되는  이천온드림 책자는 총 148쪽으로 ▶임신·출산 ▶영유아 ▶초등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 ▶다문화·입양 ▶다자녀 ▶이천시민누구나로  구분했다.

총 10단계 258종의 사업을 수록하고 있으며, 출생신고, 교통정보, 의료기관 현황, 어린이집 현황 등의 민원서비스를 추가로 담아 개인이 필요한 생애주기별 서비스를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이천온드림」 은 이천시홈페이지(https://www.icheon.go.kr)시민참여·이천시인구이야기·출생부터노후까지에 게시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읍·면·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의 공공기관과 육아종합지원센터, 대형마트 문화센터, 산후조리원 등 유관기관에 배포해 많은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경희 시장은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좀 더 알기 쉽고,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모든 세대가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저출산으로 이어지는 사회구조적 근본원인을 찾아 적극적으로 해소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