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학습반디’에 참여할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오는 12일부터 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에서 모집하는 학습반디 프로그램(6~8월)는 시민이 가까운 거리에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참여하는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기회이며 교육 중  평생학습 상담도 진행한다.

올해 학습반디 프로그램은 1기(3월~5월)·2기(6월~8월)·3기(9월~11월) 3개월 단위로 연중 운영된다. 2기에는 ▶나만의 인공지능 챗 GPT 사용설명서 ▶마크라메랑 친.구.(친환경 지구) 만들기 ▶MBTI로 알아보는 우리 아이 학습과 진로탐색 ▶실버인지놀이지도사 1급 자격증 과정 ▶마을신문으로 만드는 지역공동체 등 다양한 세대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60여 개가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별로 모집 대상 참여비용(재료비)에 차이가 있어 신청 전에 반드시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learning.bucheon.go.kr)나 학습반디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bucheon_bandi)를 통해 신청 자격, 운영시간, 운영장소 들을 확인해야 한다. 

최은희 시 평생교육과장은 "학습반디 매니저의 체계적인 프로그램 기획과 친절한 학습상담을 통해 시민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