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는 오는 10일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아 한부모가족 인식개선 그림일기 공모전 ‘우리가(家) 가족’을 개최한다. 

여성가족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부모가족에 대한 사회의 편견과 인식을 개선하고 다양한 가족의 형태를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차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동영상 작품을 모집했던 이전과 달리 그림일기 양식의 작품을 모집하며, 응모 연령에 제한을 두지 않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은 한부모가족에 대한 차별 및 편견 해소와 올바른 인식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주제로, 수채화나 유화 물감, 색연필, 태블릿과 PC를 활용한 그림 등 재료와 표현기법에 제한이 없는 순수 창작물로서 손그림, 디지털 그림 모두 응모할 수 있다.

총 560만 원의 상금이 걸린 이번 공모전에는 ▶대상 1명(팀) 150만 원 ▶최우수상 2명(팀) 100만 원 ▶우수상 3명(팀) 50만 원 ▶장려상 6명(팀) 각 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작품 접수 기간은 한부모가족의 날인 오는 10일부터 6월 11일까지이며, 접수 방법은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 ‘우리가(家) 가족’ 신청링크나 포스터 하단의 QR를 통해 접속한 후 관련 서류와 함께 그림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참여/신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