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도서관이 학생과 교직원의 더욱 원활한 도서관 정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제11회 전자 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고 9일 알렸다.

이번 박람회는 총 8개의 국내 전자정보업체에서 참가해 E-book, 오디오북, 국가기술자격증/IT강좌, 전자잡지, 국내학술지DB 등 오산대학교 도서관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전자정보 서비스를 안내했다.

각 부스에서 설명을 듣고 도장을 받으면 경품 추첨에 응모할 기회도 주어져 학생들과 교직원의 참여율을 높였으며, 참여한 학생관 교직원은 총 430명이다.

그중 143명의 학생과 5명의 교직원이 경품을 수여했으며, 상품내용으로는 1등 갤럭시 탭, 2등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3등 갤럭시 워치, 4등 헤드셋, 5등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0만 원 등으로 구성됐다.

추첨 진행은 오산대학교 도서관 유튜브 채널과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작년에도 참여했었는데 이번에도 참여하게 되어서 너무 즐거웠다", "편리하게 핸드폰으로 책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고, 과제하는 데에 필요한 논문을 찾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다"라고 했다.

이영훈 도서관장은 "전자정보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전자책, 어학 및 IT e-러닝, 학술 DB 등 전자자료를 많이 이용해줬으면 좋겠고, 도서관에서는 학생들과 교직원을 위해 여러 가지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도서관에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