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재단 서희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9일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3년도 상반기 지원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이천지역 기관이 모여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요 사안을 심의·협의하고, 사업 실행 자문과 지역사회 연계에 중심 노릇을 한다.

회의는 문기흡 이천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와 이승희 서희청소년문화센터 관장, 박명호 이천시가족센터장과 위원 12명, 총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위원 소개를 시작으로 신규 위원 위촉식, 운영사업 전반 활동과 실적 보고, 참여 청소년 현황, 지역 자원 연계, 방과후아카데미 효율적 운영을 위한 주요 사업 추진계획 수립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안건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리·사회적 발달 도모를 위한 청소년 캠프(이천시 청소년 문화순례대행진), 청소년·보호자 정서 지원 프로그램, 장학금 지원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진로교육 멘토링, 한강지키기운동 이천지역본부와 연계한 환경정화활동을 토의하며 지속적인 통합 지원 계획을 위한 협조체계를 더욱 견고히 했다.

이들은 ‘아이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시키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지원협의회가 다양한 돌봄체계를 구축해 청소년들이 자기 삶의 주인으로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모았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