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이 11일 직업계고 인식 개선을 위해 중학교 고입 업무담당교사 대상 직업계고 인식 개선 연수를 진행한다. 

부천정보산업고등학교에서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중학교 고입 업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 자리는 학령인구 감소와 직업계고 선호도 약화로 신입생 충원률이 낮아지고 있는 상황을 인식해 마련됐다. 또 직업교육의 중요성과 직업계고등학교 진학의 장점을 소개하고 중학생의 진로 선택에 유용한 정보를 공유한다. 

연수는 크게 ‘직업계고 인식 개선 특강’과 ‘직업계고 4개교 입시 홍보’로 이어진다. 직업계고 이해 특강에서는 ‘미래의 일자리와 직업계고의 성공 진로 경로’를 주제로 직업계고등학교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안내하며 직업교육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직업계고 입시 홍보 시간에는 관내 4개 직업계 고등학교별로 ▶전공별 학과 소개 ▶교육과정 소개 ▶인력양성 유형에 따른 고졸 취업 결과 등을 안내하여 직업계고등학교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김선복 교육장은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결정하고 선택하는데 중학교 고입 업무담당교사의 역할이 중요하기에 이번 연수가 고입 진로지도를 하는 선생님들의 직업계고에 대한 바른 이해와 인식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