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이지은 입니다'(영종도=연합뉴스)  = 가수겸 배우 아이유(이지은)가 28일 오후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열린 제59회 백상예술대상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이유 '이지은 입니다'(영종도=연합뉴스) = 가수겸 배우 아이유(이지은)가 28일 오후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열린 제59회 백상예술대상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가수 아이유 측은 최근 표절 의혹이 다시 제기된데 대해 "가수 이미지에 흠집을 내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이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12일 오후 입장문을 내고 "고발인은 (문제되는 노래의) 작곡가를 상대로 표절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오로지 아이유만을 상대로 하고 있다"며 "일부 작곡가가 표절이 아니라고 하는 상황에서도 저작권과는 아무런 관계없는 제삼자가 무리하게 가창자만을 고발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아이유는 지난 8일 다른 아티스트의 음원을 표절해 저작권법을 위반했다는내용으로 한 시민으로부터 고발당했다. 고발 대상이 된 곡은 '분홍신', '좋은 날', '삐삐', '가여워' 등 6곡이다.

그러자 '분홍신'과 '좋은 날'을 만든 작곡가 이민수와 '삐삐'를 만든 작곡가 이종훈은 전날 인스타그램을 통해 표절 의혹을 완강하게 부인했다. 또 '가여워'를 작사하고 공동 작곡한 최갑원 프로듀서도 표절이 아니라고 밝혔다고 소속사는 전했다.

소속사는 "명백히 잘못된 고발에 대해 수사기관이 신속하고 현명한 판단을 내려주리라 믿는다"며 "그 결과에 따라 무분별한 고발을 한 고발인 등에 대해서도 응분의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