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천연 바이오 소재개발 스타트업 ㈜피텐은 최근 자사의 피부면역개선 천연소재원료 1종을 미국화장품협회(PCPC)가 발간하는 국제화장품원료집(ICID)과 대한화장품협회 성분사전에 등재했다고 16일 알렸다.

등재된 피부면역개선 소재원료는 약용식물로부터 분리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주요 성분이 포함됐다. 

이번 국제화장품원료집, 대한화장품협회 성분사전에도 등재에 이어 향후 미국 FDA 화장품 원료와 제품신고 절차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피텐 관계자는 "자체 보유한 식물조직체 시스템으로 타사에서는 구현이 불가능한 대량생산이 가능하다"며 "피부면역개선 효능을 가지는 천연 바이오 제품 출시하고 국내·외적으로 해당 소재원료의 다양한 기능성 연구도 지속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피텐은 어린이화장품 ‘엔비베베’, 손발톱 헬스케어 ‘로나우디’와 ‘메이브라운’ 같은 다양한 코스메틱 전문 자사 브랜드를 활발히 운영하며, 해외 수출실적이 1년만에 10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

한편, 피텐은 2022년도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돼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멘토링 들 맞춤지원을 받고 있다. 또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소속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지속적으로 협업을 이어가며 한국 토종 자생식물들의 생물전환 기술로 고기능성 바이오 소재의 사업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다. 

정훈영 기자 hy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