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구리시지역위원회(이하 민주당)는 지난 16일 나태근 국힘 구리시당협위원장이 구리시청 앞에서 1인 시위를 통해  공무원 성희롱성 발언과 폭행 등 최근 물의를 빚은 신동화 시의원에 대한 윤호중 국회의원 책임하에 당내 자체조사 등 진상규명을 촉구한 것과 관련해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민주당 측은 국힘 나태근 위원장이 "민주당 지역위원장인 윤호중의원의 책임 하에 당내 자체조사 등 진상규명을 위한 노력과 조치가 필요하다", "민주당 차원의 진상규명 노력이 벌써 진행됐어야 함에도 윤호중 의원은 사건을 축소 은폐하기에 급급하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조목조목 사실관계를 설명했다.

먼저 민주당 측은 "사건조사와 징계 권한은 중앙당과 도당에 설치된 윤리심판원에 있다"며 "지역위원회는 임의기구로서 지역위원회의 윤리심판원은 존재하지 않고, 지역위원장은 조사권이나 징계에 관한 권한이 없다"고 했다.

이어 "지난 8일, 중앙당 윤리감찰단은 신동화 의원을 방문 조사했고 윤리감찰단이 사실관계를 파악해 윤리심판원에 징계를 요청할 경우 윤리심판원의 징계가 개시된다"고 주장했다.

더구나 "윤호중 의원은 사건을 축소 은폐하기에 급급한 사실이 없고 중앙당 절차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사안으로 나태근 위원장의 주장은 윤호중 의원에 대한 명예훼손 및 억지주장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