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성수(국힘·하남2) 의원이 과밀학급 문제로 원거리 통학 고충을 겪는 하남시 미사중학교 학군의 통학 지원 방안 등을 모색하고자 17일 정담회를 열었다.

이날 정담회는 경기도교육청, 광주하남교육청, 하남시, 미사중학교 학부모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시 미사중학교 원거리 통학 문제에 대해 해결책을 찾는 논의가 이뤄졌다.

하남시 미사지구는 신도시 개발에 따른 인구 급증으로 과밀학급 문제가 대두되는 지역이다. 올해 중학교에 입학한 미사지역 학생 중 상당수가 거주지에서 가까운 학교에 배정되지 못하고, 왕복 1시간(도보 기준) 거리의 원거리 통학을 감내하고 있다.

정담회에서 광주하남교육청과 하남시는 미사지구 버스노선(미사순환노선) 개편으로 통학 여건을 개선하겠다는 입장을 보였지만, 김 의원은 과밀학급 발생에 따른 문제인 만큼 공공 통학버스 지원(학생 통학 지원사업) 필요성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학부모님들의 우려를 잘 인지하고 있고 통학버스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한다"며 "절차에 소요되는 시간을 감안한다면 당장 연내 해결은 어려울 수 있으나 도의회도 차후 예산안 편성 과정에서 실질적 지원책을 모색할 방침인 만큼 경기도교육청과 하남시도 적극 검토와 협조에 나서 달라"고 말했다.

박건 기자 g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