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문화재단이 주민 지역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자발·지속적인 활동을 장려하고자 2023년 양평 지역문화 활성화 지원사업(2차)을 공모한다. 

30일 재단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의 목적은 지역문화진흥법과 양평군 조례, 재단 고유목적에 따른 생활문화 지원, 일회성 행사와 예산지원 방식에서 동아리 성장 및 다양성 장려지원, 전문예술과 지역문화간 명확한 구분 및 지원을 통한 동아리 활성화이다. 

사업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로 최소 3인 이상의 생활 문화·지역문화 동아리 중 양평생활문화센터를 기반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공연과 전시, 영화제 같은 지역·생활문화활동을 진행한다. 

지원방향은 양평에서 자발적으로 활동하던 생활문화 동아리의 활동을 장려·지원하며 주민들과 연결·소통하는 마중물을 지원한다. 

공모 안내는 6월 9일,  신청·접수는 5월 29일∼6월 9일, 서류 검토 및 보완은 6월 13일∼16일, 심의·선정은 6월 21일∼27일이다.

지원내용은 생활문화 활동에 필요한 사항 및 직접경비로 활동과 관련한 물품·재료비, 인쇄·홍보비, 임차료, 교육·컨설팅 같은 역량강화 교육비도 포함된다. 신청은 필수서류를 준비해 재단 전자우편(cbsj@ypcf.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양평문화재단 생활문화팀(☎070-4126-2683)으로 하면 된다.  

양평=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