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기업·시민이 실감하는 규제개혁을 추진하는 ‘2023년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공모기간을 연장해 접수한다. 

시는 다양하고 참신한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해 더욱 많은 기업·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모기간을 15일 연장해 오는 22일까지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모든 분야의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주제로 기업·단체·개인 등 전국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더구나 기업의 경영활동 제약 해소, 소상공인 생업여건 개선, 신산업 분야 규제 합리화, 취업·일자리 분야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중점 발굴할 계획이다. 

제출서식은 시 홈페이지(새소식) 와 국민신문고(국민제안 > 공모제안)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제안내용을 작성해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접수 후 창의성·실현가능성·효과성을 중점적으로 심사해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 등 총 8명을 선정해 오는 8월 총 16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시 정책기획과 관계자는 "기업·시민의 생각에서 출발하는 규제혁신은 더 나은 변화를 위한 시작점"이라며 "이번 규제개선 기업·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 > 새소식으로 확인 가능하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