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다음 달 14일까지 학생이 들려주는 배움·성장 이야기 ‘우리 선생님의 좋은 수업을 소개합니다’ 공모전을 진행한다.

‘우리 선생님의 좋은 수업을 소개합니다’는 2023학년도 1학기 학교 수업에서 선생님의 수업 내용, 수업 방법, 수업 피드백, 학생에 대한 태도을 통해 학생이 배움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학습에 자신감이 생기며 나아가 자신의 꿈과 미래를 상상해 보는 작은 성장이 있었던 좋은 수업을 공유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학생이 들려주는 배움·성장 이야기 나눔의 장이다.

관내 중고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업 경험을 토대로 학생 본인의 배움과 성장에 도움이 됐던 점을 성찰해 보고 에세이, 파워포인트, 카드뉴스, 동영상 형식으로 자유롭게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교육지원청은 자체 선정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좋은 수업 이야기를 선정한다. 공모에 당선된 학생들에게는 교육장상과 상품을 수여하고, 장학자료집을 제작해 일선 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이 직접 들려주는 배움과 성장의 이야기는 현장 교사들의 사기를 높이고 학생이 주체가 되는 학생 중심 수업 확대 기회"라고 말했다.

동두천=유정훈 기자 nkyoo@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