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희망장학재단은 지난 13일 희망장학재단 사무실에서 NH농협은행 양주시지부관계자와 기탁금 1천만 원을 기부식을 진행했다.

기부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이진규 희망장학재단 이사장, 오주학 NH농협은행 양주시지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번 성금은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오주학 지부장은 "양주시 청소년들이 교육소외 없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양주시 희망장학재단이 올해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통해 새롭게 도약하는 시기인 만큼 농협은행이 매년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주고 있어 양주시민을 대신하여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진규 이사장은 "올해도 잊지 않고 장학기금을 전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관내 기업들과 소상공인들이 하루빨리 정상화 되어 양주시 교육에도 관심을 가져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장학재단은 올해 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해외문화탐방 배낭여행과 장학재단 캐릭터 공모전, 양주시 대학생 멘토링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효(선)행 학생, 관내 중소기업 생산직 근로자 자녀, 다자녀 및 다문화 등 분야별 장학생을 추가로 선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희망장학재단 사업은 재단 홈페이지(www.yjdrea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