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오는 8월 10일 시행되는 제2차 검정고시 응시를 위한 원서접수 대행을 지원한다.

응시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오는 22일부터 28일 오후6시0(점심시간 12시∼1시 및 주말 제외)까지 사진(3.5cm×4.5cm) 2장, 신분증(청소년증,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 등), 제적증명서 또는 부분합격증명서, 미진학사실확인서 등을 지참해 방문·접수하면 된다.

더불어 제2차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시험 적응력과 합격률을 높이는 검정고시 특강반을 운영한다. 

운영은 27일부터 2023년 제2차 검정고시 시험 전까지 진행되며, 시간은 매주 화요일~금요일, 오전10시~12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천교육지원청에서도 26일부터 30일까지 2023년 제2차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하고 이천시 꿈드림 홍보를 위한 아웃리치를 실시한다.

매년 이천시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 대비를 위한 학습멘토링, 인터넷수강지원, 교재지원, 특강반 운영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는 이동·간식·중식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꿈드림에서는 학교를 그만두었다는 이유로 어려움을 겪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학업지원, 자립지원, 건강지원, 문화체험활동, 사후관리 등을 통해 꿈을 갖고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