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은 경기미래교육의 비전을 공유하고 학부모들의 진로·진학·직업 설계 지도 역랑 강화를 위해 진로 연수 시리즈를 운영한다. 

금쪽같은 우리 아이들을 위한 ‘품격 있는 학부모 진로·진학·직업 카페’는 경기미래교육의 비전을 공유하고 학부모들의 진로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되는 소규모 단위, 학부모 대상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이다.

모든 연수는 학부모 대상자별 사전 신청에 의해 지난 16일부터 12월 1일까지 광명교육지원청 해오름실에서 총 10회로 운영되며 학부모는 학교 온라인 가정통신문 안내에 따라 신청할 수 있다. 1차 카페에는 초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 60명이, 2차 카페에는 중등 자녀를 둔 학부모 120명이 사전 신청했다.

이후 이뤄지는 연수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차시별 카페 홍보를 참고해 학교 안내에 따라 7월부터 신청할 수 있다. 소규모 단위로 이뤄지는 학부모 대상 맞춤형 연수 시리즈의 주제는  ▶난 이렇게 합격했다 ▶우리아이 고교학점제 ▶고등학부모가 처음이라 ▶커피향이 있는 가을(체험형) ▶나무 그루터기(체험형) ▶종합전형! 중학교에서 ▶ 지금부터 시작 고3 준비 ▶정시 톺아보기로 구성됐다.

류관숙 교육장은 "품격 있는 학부모 진로·진학·직업 카페를 통해 진학에만 치우친 진로지도에서 벗어나, 학생 한 명 한 명, 저마다의 결을 살리는 학부모의 진로지도 역량이 강화되길 바란다"며 "변화가 상수인 시대에 학생 스스로 행복한 삶을 그리는 진로설계의 주도성을 기르는 진로지도가 이뤄지도록 교육 주체별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