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2023년 협동조합 성장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다음 달 7일까지 모집한다.

19일 도에 따르면 이 사업은 협동조합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장 기반을 조성하려고 4억2천만 원 규모로 ▶협동조합 규모 늘리기 ▶협동조합 수준 높이기 ▶협동조합 밀착 컨설팅 부문으로 나눠 모집한다.

규모 늘리기 지원사업은 사회 서비스 제공 협동조합 협업 모델 발굴로 지역사회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장 기반을 조성하는 데 초점을 둔다. 컨소시엄마다 2천400만 원으로 사업 6건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준 높이기 지원사업은 협동조합 제품·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제조 혁신 인프라를 구축하는가 하면 질을 높이도록 지원해 자생할 만한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 기업마다 2천400만∼6천만 원을 지원한다.

밀착 컨설팅은 협동조합의 다양한 운영 이슈를 해결해 역량을 강화하고 네트워크 성장 촉진을 지원한다. 공급 협의체 4곳을 선발·지원하고, 협의체마다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공고일 기준 도내 협동조합이나 연합회면 신청 가능하다. 지원 분야를 선택해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다음 달 7일 오후 5시까지 도사회적경제원 임팩트성장지원팀 전자우편(gsic_impact@gsic.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기웅 기자 woo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