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만 56세에서 65세 이하 취업 희망자 15명을 대상으로 2023년 시니어 취업지원사업 ‘100세 시대, 재취업 준비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의정부 거주 시니어로 강점 탐색과 변화된 채용시장 이해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사람, 스마트폰을 활용한 채용정보 탐색과 서류제출 방법을 익혀 적극적인 구직 활동을 할 사람,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연습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자 하는 사람, 직장생활 노하루를 통해 빠른 조직 적응을 희망하는 사람이다. 

접수기간은 6월 19일부터 7월 4일까지며 교육은 7월 12일부터 28일까지 집단교육 4회 및 개인상담 2회를 실시한다. 집단교육 1회차는 나의 경쟁력 이해, 2회차는 스마트한 취업전략, 3회차는 효과적인 이력서 작성 및 면접준비, 4회차는 슬기로운 직장생활 노하우다. 

개인상담은 희망직종 탐색 및 취업목표 설정, 구직활동 수립 및 구직스킬 향상을 다룬다. 접수는 사전 방문 예약 후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접수해야 한다. 접수처는 의정부역 3번 출구에 위치한 의정부일자리센터다. 교육내용은 나의 강점과 역량, 스마트폰 활용 채용정보 탐색, 이력서와 면접준비, 조직적응 노하우 등 취업준비교육이다. 참여혜택은 이력서 사진촬영, 참여 수당 17만 원, 취업성공수당 30만 원을 지원한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