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지난 22일 구리시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한 ‘권역별 기억나무쉼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합동 수료식을 가졌다.

시는 치매 어르신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3개 권역(수택·인창·갈매)별로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주 2회 인지·신체·정서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갈매 쉼터 9명, 인창 쉼터 24명, 수택 쉼터 12명 등 총 45명의 어르신이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수료 어르신들 가족과 권역별 쉼터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한 갈매 LH단지 및 수택동 행복주택 주거행복지원센터장과 치매안심센터운영팀장 등이 참여해 수료식의 의미를 더했다.

쉼터 교육에 모두 출석한 한 어르신은 "이곳에 오면 모든 시간이 나에게 집중되기 때문에 이 시간만 기다려졌는데 벌써 끝나게 되어 너무 아쉽다"며 "텃밭에 파, 감자, 상추를 심는 것도 처음 해봐서 좋았고 직접 키운 친환경 농작물로 가족들에게 요리해서 먹이는 것 자체가 행복했다"라고 했다.

한편 ‘기억나무쉼터’는 대상자들의 치매증상 악화방지 및 인지기능 향상을 위해 작업치료, 텃밭 활동(상추, 파, 감자), 라인댄스, 라탄공예, 다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치매안심센터 치매쉼터 담당자(☎031-550-8614)로 문의하면 된다. 

구리=윤덕신 기자 dsy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