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이 지역내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사회 경험과 학비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3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41명으로 자격은 본인이나 보호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양평군인 대학생이다. 입학예정자나 학점은행제·직업학교, 평생교육시설 재학생, 대학원생, 휴학생(복학예정자)은 참여가 불가하다. 

기간은 7월 10일부터 8월 4일까지 20일 동안이며 근무처는 군청과 읍면, 도서관, 미술관, 박물관, 공공 복지시설이다.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공공행정을 간접체험하고 업무를 보조한다. 보수는 1인 시급 1만 600원으로 만근시 235만 원 가량 지급한다. 

접수는 이달 28일까지로 평생학습센터 2층 평생학습과로 방문접수해야 한다. 선정 발표는 7월 5일 양평군청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다만, 최종 선정된 자 중 포기 의사를 가진 경우 7월 5일부터 6일 사이에 선발취소 절차를 완료해야 한다. 유의사항으로 아르바이트 참여로 인해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생계비가 감소될 여지가 있으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을 청구하는 경우 본인 확인 후 반환이 가능하다. 근무태도 불량시 계약을 취소하며 근무부서는 본인 희망근무지, 부서 희망사항을 우선 고려한다.  

양평=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