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보일러설비협회 양평군지회가 지난 24일 관내 취약계층 3가구의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양평군이 추진해온 민관협력 재능 나눔 사업인  「행복의 집, 희망릴레이 집수리 사업」의 일환이다.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양평군지회는 양평읍과 단월면에 거주하는 홀몸 노인가정을 방문해 오래되고 고장 난 보일러를 철거하고 새로운 연탄·기름보일러를 설치했다.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양평군지회는 매년 양평군의 취약계층을 위한 집수리 사업에 참여 중이다. 지난 달 11일에는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양평군지회와 협업해 양평읍 주민의 가스보일러 교체를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실천해왔다.

‘행복의 집, 희망릴레이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민간 기관·단체의 자발적인 재능 나눔을 통해 저소득 주민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2023년에는 전국보일러설비협회 양평군지회를 비롯한 10개의 민관협력 기관·단체가 참여해 19가구에 대한 집 수리를 추진 중이다.

김홍식 지회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좋은 일에 함께 동참해준 회원들에게 감사 드린다.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처하는 행복하고 보람찬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공헌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마음까지 따듯한 난방문화를 이끌어가겠다"고 했다. 

양평=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