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이 청년기본조례 제12조에 따라 지역내 정책발굴과 소통활동을 수행할 청년 정책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내 청년의 정책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정책발굴과 소통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모집인원은 50명이며 기간은 7월 14일까지다. 대상은 개인은 공고일 현재 양평군에 주소를 둔 20세에서 39세 이하 청년, 단체는 청년단체와 청년협동조합 등의 단체에 소속된 회원이다.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다. 선발기준은 경력사항과 활동계획 등 지원서 내용을 고려해 선발한다. 우대조건은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계정을 보유한 다채널 운영 경험이 있거나, 청년공간 동아리 및 네트워킹 활동 경력이다. 

지원방법은 이메일로 개인별, 단체별 접수하면 된다. 활동은 정책발굴과 홍보분야로 ▶정책발굴은 청년관련, 각종 정책 제안과 워크숍 및 회의·교육 참여 ▶정책홍보는 온·오프라인 청년정책 홍보활동, 청년 공간 동아리·네트워크 활동 및 청년의 날 등 행사홍보, 블로그 포스팅, 인스타그램 서포터즈 등 SNS 공유다. 

활동지원은 서포터즈 명함과 위촉장, 활동증명서 발급, 활동에 따른 수당·여비 및 그 밖에 필요한 경비(활동비) 지원이다. 

결과발표는 양평군청 홈페이지 공고 또는 개별 연락한다. 자세한 문의는 군청 일자리 경제과 청년팀(☎031-770-2625)으로 하면 된다. 

양평=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