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29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하은호 시장의 사과를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군포시의회 제공>
군포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29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하은호 시장의 사과를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군포시의회 제공>

군포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29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론호도, 정치공세에만 집중하는 국민의힘 시의원들과 하은호 시장은 각성하라’는 사과 촉구 성명을 발표했다.

의원들은 성명을 통해 시의회 정례회에서 ‘금정역 통합역사 개발촉구 결의안’ 통과 뒤 곧바로 열린 하은호 시장의 기자회견 부적절성과 군포철쭉축제 기간 중 발생한 철쭉빵에 대한 특혜의혹에 대한 시의 해명·자료 요구에 응하지 않은 데 대한 사과와 후속 조치를 요구했다.

의원들은 "시의회가 시민을 대표해 군포시장을 주마가편(走馬加鞭)함으로써 더욱 열심히 일하도록 독려하는 내용임에도 하 시장이 결의안 내용을 왜곡하고, 공식 행사장에서까지 민주당 시의원들을 비난·폄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의힘 시의원들이 (금정역 개발 방식을) 중앙정부에 건의하는 것과 하 시장에게 사과를 요구하는 결의안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은 틀린 주장"이라며 "지방의회는 시민들을 대변하며, 의사를 대외적으로 표명해 목적달성에 용이하도록 결의안 채택이 가능하며, 용역 재개뿐만 아니라 시장 사과를 촉구하는 것도 내용상 허용됨을 인지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행정사무감사에서 군포철쭉축제 기간 판매해 문제가 된 철쭉빵에 대한 후속조치를 요구하며 "하 시장은 특혜·불법행위에 대한 기자회견을 조속히 열어 입장을 표명하라"고 주장했다.

군포=임영근 기자 iy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