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민선8기 가평자치호가 출항한지 1년을 맞아 뜻 깊은 행사를 진행하는 등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철학과 정책방향의 틀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 실질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자리를 통해 앞으로의 군정운영에 도움을 마련했다.

먼저 가평자치호의 선장 서태원 군수는 3일 취임 1주년 기념행사로 군청 대회의실에서 월례조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서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 격려하며 지금보다 더 살기좋은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을 만들어 나가는데 막힘없는 항해를 이어가자고 말했다.

이어 서 군수는 군청 내 소공원에서 정이품송 기념식수로 앞으로의 의지를 다지고 군의회 의원들과 소통의 자리를 통해 군정발전의 동반자로서 지역발전과 군민복리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또한 지역 출입기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독자의 알권리를 충족시키며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언론인과 더불어 ‘힐링과 행복 하나되는 가평특별군’을 만들어 나가는데 변함없는 성원을 당부했다.

특히 서 군수는 오후에는 지역에 살고 있는 청년(MZ)들과의 만남을 통해 청년들을 위한 정책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자리에서는 복잡한 서울이 힘들어 가평으로 돌아왔지만 가평에서 먹고 살게 없다는 청년들의 한숨소리에 깊이 공감하며 고민 해결을 위해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서 군수는 군민의 안전과 재산을 확보하고 행복한 가평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관내 재난취약지역 현장방문을 찾는 강행군으로 취임 1주년 기념행사를 마무리했다.

서 군수는 "훗날 저를 좋은 리더로 기억하도록 취임 당시에 가졌던 처음마을처럼 끝까지 진심을 다해 봉사의 정신을 가진 군정의 리더로서 군정을 펼칠 것"이며 "앞으로도 변화·신뢰·소통의 아이콘으로 군민과 공직자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