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8월 31일까지 60일간 ‘의정부시 시민의 노래 작곡 창작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의정부에 거주 또는 재직·재학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공고된 가사를 활용해 의정부시만의 자랑과 비전을 담아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르는 형태로 작곡한 작품을 접수한다.

수상작에 대한 총 상금은 1천450만 원으로 대상 800만 원, 최우수상 300만 원, 우수상 2명 각각 100만 원, 장려상 3명 각각 50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응모 희망자는 의정부문화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 동의서를 작성해 출품작과 함께 담당자 이메일( ujbmh@naver.com)로 보내면 된다.

결과는 9월 중 발표하며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문화원 홈페이지 공모요강을 참고하거나 의정부문화원(☎ 031-872-56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올해 1월 1차 의정부시 시민의 노래 추진위원회 개최를 시작으로 3월부터 5월까지 작사 공모전을 실시했다. 이번 작곡 공모전은 작사 공모전 대상작을 활용해 실시하며 해당 공모전이 마무리되면 최종 시민의 노래를 완성하게 된다. 

시는 전문가들이 포함된 의정부시 시민의 노래 제작 추진위원회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확정해 올해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의정부시 숨은 유능한 작곡가들을 발굴할 예정"이라며, "한번 들으면 쉽게 따라 부르고 의정부시의 힘찬 비전을 담은 곡들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