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건강한 음식문화 실천을 위해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알렸다.

공모전 주제는 음식을 남기거나 버리지 않기, 먹을 만큼만 덜어먹기, 너무 짜고 달게 먹는 식습관의 안 좋은 점 등 음식문화개선에 대한 내용을 다루면 된다.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작품규격은 12컷 이내의 웹툰 완결본으로 응모자 본인 창작 작품이어야 하며 1인 1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생은 시 홈페이지(www.bc.go.kr)-부천소식-새소식에서 신청서 및 개인정보 이용 동의 서식을 내려받아 창작품과 함께 8월 31일까지 이메일(gusk555@korea.kr), 부천시청 식품위생과 방문(마감일 오후 6시까지), 우편(마감일 소인 유효)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은 웹툰 관련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5개 창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심사 결과는 오는 9월 시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시청과 7호선 부천시청역사 내에 전시하고 우수작품집으로 제작해 각 초등학교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bc.go.kr)-부천소식-새소식을 참고하거나 시 식품위생과 음식문화팀(☎032-625-4318)에 문의하면 확인 가능하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