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만안구 도서관(석수·만안·삼덕·박달)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총 1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석수도서관에서는 동요 작곡가와 함께 노래로 전래동화를 읽어보는 ‘노래로 만나는 동화(1-2학년)’가 8월 10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보드게임으로 기후변화와 자원순환 과정을 이해하는 ‘게임으로 배우는 분리배출(3-6학년)’은 8월 11일 4층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오는 27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만안도서관은 초등 3-5학년을 대상으로 학년별 2학기 사회, 과학 교과서 미리보기 특강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학년별 15명씩 모집 중이다.

박달도서관은 ‘신나는 독서 토론논술(1-2학년)’과 다양한 수학 교구 체험 활동인 ‘작은 수학도서관(3-4학년)’, 나의 성향과 특성을 타로카드로 살펴보는 ‘리틀 타로심리(5-6학년)’를 운영한다.

모두 대면으로 진행되며, 20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삼덕도서관에서는 그림책으로 영어 표현을 익히는 ‘영어 그림책 함께 읽기(1-2학년)’와 함께 책을 읽고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수업인 ‘생각이 쑥쑥! 즐거운 글쓰기 교실(3-4학년)’, 초등 고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코딩교실 : 메타버스 코딩’을 진행한다.

이밖에 ‘자아찾기 ing’와 ‘완득이’ 등 도서의 원화 전시 및 독후활동지 배부 행사도 열린다.

수강료는 모두 무료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lib.anyang.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안양=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