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은 다음 달 4일까지 도박 문제 예방 1336 릴레이 걷기대회 참여자를 모집한다.

걷기대회는 도박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헬프라인 1336을 홍보하려고 예방치유원 지역센터가 있는 서울·인천·수원·고양(일산)·강릉·대전·제주·청주·대구·포항·창원·전주·광주·부산·정선을 포함해 전국 15개 지역에서 다음 달 22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더구나 도박문제 회복자가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

일반인 참여는 예방치유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한 참가자에게는 5만 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걷기대회 참가자는 지역 명소 인근 3.6km를 함께 걸으며 1336 홍보 퍼포먼스를 펼치면서 지역사회에 도박 문제 경각심을 알릴 예정이다. 지역별 20명씩 3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걷기대회 행사가 끝난 뒤 사회관계망서비스 구독자 대상 무료 음료 나눔, 도박 문제 예방 홍보부스 운영 들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예방치유원 예방홍보팀장은 "우리 사회 도박 문제 폐해를 알리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상담전화 1336을 홍보하는 이번 ‘1336 릴레이 걷기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했다.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